Hannah and Je together

Tuesday, 19 August 2014

두번째 성지 여행 – 마흔 여덟번째 날 – 베들레헴 대학교 학생 계정

내가 시카고에 있을 때 받은 아랍어 코스 안내문은 크게 두 가지 내용이었다: 1. 수업료는 반드시 첫날 현금으로만 납부할 것. 2. 학생증은 첫날 만들어 줌.

Bethlehem University Student ID Card

베들레헴 대학교 학생증

나는 그래서 첫날 현금으로 수업료를 냈다. 그런데, 학생증은 첫날이 아니라 2주차 마지막 날에 받았다 (총 4주 코스다).

Instruction about Student Account

학생 계정에 대한 안내

학생증을 받으면서 종이 한 장을 받았다. 베들레헴 대학교의 학생 계정에 대한 안내였다. 아랍어로 쓰여 있어서 읽을 수는 없지만 학교 전자우편과 계정에 대한 내용이라고 짐작을 했다. 나중에 주인집 아주머니에게 물어보니 내 추측이 맞았다.

베들레헴 대학교는 모든 학생에게 10메가의 온라인 공간을 준다. 제대로 읽었다. 기가가 아니라 10메가다. 혹시 우리 맥코믹 신학교는 얼마나 온라인 공간을 주는지 확인을 해 봤더니 30기가였다. 1기가가 1024메가니까 30기가면 3만 720메가다. 그러니까 맥코믹은 베들레헴 대학교보다 3천 72배나 더 많은 온라인 공간을 주는 것이다. 학교의 전산실 직원인 제이크에 따르면 맥코믹 학생은 졸업 후에도 계정이 유지되다고 한다. 언제까지? 평생이라고 한다.  맥코믹 짱.

Leave a Comment »

No comments yet.

RSS feed for comments on this post. TrackBack URI

Leave a Reply

Blog at WordPres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