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nah and Je together

Wednesday, 16 July 2014

두번째 성지 여행 – 열 두번째 날 – 세번째 발굴

오늘도 여전히 새벽 4시 반에 일어났다. 어제와 같은 시각에 하루 일과를 시작했다.

Babylonian Arrow-head

바벨론 화살촉

이 바벨론 화살촉은 성벽 바로 안쪽에서 발견된 것으로 바로 이 화살촉이 바벨론 군사가 쏜 것으로 어쩌면 (아닐 수도 있고) 라기스 성에 사는 사람의 몸에 꽂혔던 것일 수도 있다.

Digging Je

땅파는 제명

내가 고고학 발굴이라고 하니 어떤 사람들은 인디애나 존스같은 걸 상상하는데 그만큼 위험하지도 않고 그만큼 스릴이 있지도 않다. 길고 지루한 땅파는 작업일 뿐이다.

Dumping Je

흙 버리는 제명

땅을 판 다음에는 뭘 해야 할까? 땅 파면서 나온 흙과 쓰레기들을 모두 갖다 버려야 한다.

Measuring Je

측량하는 제명

땅을 파 내려갈 때마다, 우리는 측량 장비를 이용해서 깊이를 재야만 한다.

Complete Jugglet

완전한 저그

아주 완전한 저그를 발견했는데, 다목적이라고 한다.

하마스의 로케트 공격 때문에 오늘이 실제 발굴하는 마지막 날이다. 내일은 현장 청소를 하고 모든 걸 마무리해야 한다. 사진을 마지막으로 찍고 나면 이 현장은 내년에 다시 발굴이 개시될 때까지 잠겨진다. 우리 팀의 문제는 필요한 작업을 정오가 될 때까지 마치지 못한 것인데, 그래서 우리 팀만 남아서 계속 발굴 작업을 하기로 했다. 이 불타는 듯한 살인적인 땡볕 아래서 말이다.

정말 엄청나게 더웠는데, 요나가 나무잎 그늘을 빼앗겼을 때 왜 그토록 하나님께 성질을 부렸는지 이해가 완전 되었다.

Milk Shake and Cheese Cake

밀크 쉐이크와 치즈 케익

모든 필요한 작업을 마친 뒤에 남은 사람중에 차를 가진 사람이 없어서 요시 교수님께 전화를 했다. 요시 교수님이 숙소까지 태워다 줬는데, 도중에 우리에게 초코렛 밀크 쉐이크와 치크 케익을 사줬다.

지금은, 오늘 저녁의 강의를 기다리고 있는 중인데, 아마 오늘도 10시까지 할 듯하다.

Advertisements

2 Comments »

  1. 제명 형제님 안녕하세요~ 라기스 발굴현장에서 2틀 동안 같이 발굴하던 형제에요~ 라기스 검색하다가 봤네요~ ㅋㅋㅋ

    Comment by Taylor — Monday, 11 May 2015 @ 9:15 | Reply

    • 반갑습니다!
      늘 좋은 일이 있기를 빕니다!

      Comment by Jemyoung Leigh — Friday, 22 May 2015 @ 7:46 | Reply


RSS feed for comments on this post. TrackBack URI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Create a free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