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nah and Je together

Sunday, 6 July 2014

두번째 성지여행 – 둘쨋날 후반부 – 도착

쮜리히에서 텔 아빕 가는 비행은 괜찮았다. 이번에도 비상 탈출 통로 좌석에 앉아서 다리를 쫙 펴고 갈 수 있었다. 그리고 잘 웃고 잘 노는 쌍동이 아기 둘이 옆에 있었다. 비행기에서 몇몇 아기가 울긴 했지만, 내 주변 사람들은 모조리 정상이었다. 뽀뽀도 없고, 주무르는 것도 없고, 술 고래도 없고, 고성방가도 없었다.

Ben Gurion Airport, Tel Aviv, Israel

이스라엘 텔 아빕 소재 벤 구리온 공항

드디어 텔 아빕에 있는 벤 구리온 공항에 도착했다. 입국 줄이 매우 긴 것이, 아마 최근에 예루살렘에서 발생한 일들 때문인 듯 했다. 입국 심사관이 사람들에게 어디 묵을 것인지를 비롯해서 꽤 많은 질문을 꼬치꼬치 캐묻고 있었다. 한참 기다린 후에 내 차례가 되어서 미국에서 왔고, 히브리 대학교에서 여름 학기 수강을 한다고 했더니 여권과 비행기표만 보고는 다른 것 묻지도 않고 그냥 보내줬다.

Bathroom Sign in Ben Gurion Airport

벤 구리온 공항의 화장실 표시

위 사진은 벤 구리온 공항의 화장실 표신데, 이게 평범해 보이지만, 히브리어 표기가 웃긴다. 여자는 히브리어로 그냥 여자들이라고 써 있는데, 남자는 히브리어로 용사들이라고 써 놨다.

공항 1층에 ATM이 두 개 있는데, 하나는 고장이 나서 다른 하나에 줄이 길게 있었다. 그런데 맨 앞의 한 여섯 사람이 전부 돈 뽑는데 실패를 하더니 “고장났네”하고는 가 버렸다. 그 순간 줄은 모두 사라져 버렸고, 나는 그냥 시도나 해 보고 싶어서 해 봤는데, 돈이 정상적으로 나왔다. 그리고 내 돈 뽑는 걸 본 사람들은 다시 엄청 긴 줄을 만들었다.

Shuttle or Shared Taxi

셔틀 또는 합승 택시

내 원래 계획은 택시를 타고 예루살렘에 가는 것이었다. 공항에 다시 돌아올 때는 자정 즈음에 와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그래야만 한다. 하지만 지금은 오후 4시도 채 안된 완전 대낮이기 때문에 뭔가 더 싼 교통수단이 있으리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발견한 것이 위 사진에 있는 셔틀이라고도 부르고 합승 택시라고도 부르는 저 것이다. 64세겔을 지불했는데, 미국 돈으로 약 25불 정도, 한국 돈으로는 3만원 정도가 채 안될 듯 싶다.

City Wall near Jaffa Gate

자파 문 근처의 성벽

위 사진은 자파 문 근처의 성벽이다. 내가 묵을 호텔을 쉽게 찾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기관총을 든 군인들에게 길을 좀 물었다. 그랬더니 손가락으로 방향을 가리키며 “저기” 그런다. 그러더니 또 전혀 다른 곳을 가리키더니 “아니면 저기” 그런다. 잘 한다 이 잡것들아. 관광객 갖고 노니 재밌냐? 그후에 관광 안내소가 보여서 들어가 물었다. 정말 가까운 곳이 었었다. 아, 정말 구글 지도가, 아니 아내가 그립다.

Glorious Gloria Hotel

영광스러운 영광 호텔

원래 호텔은 Knights’ Palace 즉, 기사 궁전 (기사 식당 아님)으로 새 문(New Gate) 근처의 구시가지 내에 있는 것이었는데, 약 보름 전에 전자우편이 와서 보수공사로 호텔이 닫으니 글로리아 호텔로 옮긴다고 통보가 왔다. 직원도 같고, 서비스도 같고, 주인도 같다고 한다.

짐을 풀고 나서 구시가지를 걸어다녔다. 오늘은 안식일이라 택시에서 서 예루살렘을 올 때는 거리에 아무도 없어서 죽은 도시 같더니 장터에 가니 많은 사람들이 북적대는 게 사람 사는 것 같다. 아무런 계획도 목적지도 없이 그냥 걸었다. 길을 잃도록 그냥 걸었다. 길을 잃은 줄 알았는데, 길을 잃은 게 아니었다. 한참 걷다가 정신을 차려보니 다마스커스 문 밖에 서 있었다. 그 곳은 화이트 수녀원에서 운영하는 숙박시설이 있는 곳으로, 지난번 단체여행 왔을 때 묵었던 곳이다. 그래서 늘 걸어서 다니던 곳이었다. 지난 번 숙박시설로 가는 길을 기억해서 무의식중에 온 듯 하다.

그리고 나서는 엽서와 국제 우표를 좀 많이 샀다. 무척 비쌌다. 글로리아 호텔에서 저녁을 먹은 후, 시차와 피로로 쓰러져 죽은 듯이 잤다.

Advertisements

Leave a Comment »

No comments yet.

RSS feed for comments on this post. TrackBack U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