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nah and Je together

Tuesday, 27 February 2007

십일조

Filed under: Lang:한국어,Subj:Christianity — Jemyoung Leigh @ 22:48

어제 삼성 코엑스몰의 큰 서점에 갔다가 발견한 책이다.

tithe

“십일조의 비밀을 안 최고의 부자”

대단한 제목이 아닐 수 없다. 이 책 전체는 말라기 3:10절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단 하나로 압축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제목을 보니 안 읽어도 알겠다.

참, 너무나 성경을 모르는 책이다. 예수님은 우리를 부자로 만들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려 돌아가신 것이 아니다.

십일조의 정의는 창세기 28장 20-22절에 잘 나와있다: “야곱이 서원하여 가로되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시사 내가 가는 이 길에서 나를 지키시고 먹을 양식과 입을 옷을 주사 나로 평안히 아비 집으로 돌아가게 하시오면 여호와께서 나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요 내가 기둥으로 세운 이 돌이 하나님의 전이 될 것이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에서 십분 일을 내가 반드시 하나님께 드리겠나이다 하였더라” 아비 집으로 돌아간다는 것은 천국에 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나를 천국에 보내주시면 십일조를 드리겠다는 의미다.

아직도 복을 잊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진짜 복이 무엇인지 시편 133편 3절을 보자: 헐몬의 이슬이 시온의 산들에 내림 같도다 거기서 여호와께서 복을 명하셨나니 곧 영생이로다

결국, 말라기에서 말하는 것은 온전한 십일조를 하면 영생을 얻어 천국에 간다는 것이다. 십일조 드리면 돈 많이 벌어 부자된다는 헛소리는 좀 안들렸으면 좋겠다.

Advertisements

Leave a Comment »

No comments yet.

RSS feed for comments on this post. TrackBack URI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reate a free website or blog at WordPress.com.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