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nah and Je together

Saturday, 27 January 2007

아버지 꿈

Filed under: Lang:한국어,Subj:Christianity,Subj:Life — Jemyoung Leigh @ 23:11

1998년 1월 19일, 아버지 꿈을 꿨다.

우리 집이 무슨 유럽의 고딕식 유명한 궁전과 같은 모양었고, 대단히 크고 넓었다. 건물 앞에는 큰 집이 대개 그러하듯 정원이 있었는데, 그 정원의 크기가 학교 운동장 700개 넓이였고 정원의 모양은 둥그랬다. 정원에는 학교에 있는 스탠드가 둘려 있었다.

집에 약간의 문제가 있어서 수리하자는 의견이 있었는데, 나 혼자 반대를 했다. 그 이유는 집에 돈이 별로 없고 나중에 집 형편이 피고 나서 수리를 해도 되기 때문이었다. (꿈의 많은 부분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결혼한 누나들을 포함해서 온 식구와 형제가 한 집에 살았다)

그런데 둘째 누나가 나 몰래 집 수리를 다 해버렸다. 집안의 다른 수리는 나와 마찰이 없었는데, 정원 둘레의 스탠드를 바꾼 것은 나와 심한 마찰이 있었다. 예전에는 스탠드에 있던 잔디가 검정 얼룩이 군데 군데 있고 약간 지저분했는데, 이번에는 아주 엄청나게 맑고 깨끗한 잔디로 바꾸었다.

나는 그 많은 잔디를 다 바꾸었으니 돈이 얼마나 많이 들었냐며 마구 화를 냈고 둘째 누나에게 소리를 질렀다. 그런데 둘째 누나는 아무런 반응이 없이 그냥 듣고만 있었다. 내가 화를 낼 때에 온 식구들이 다 같이 있었고, 주위에는 초대받아 온 사람들이 우리 집에 가득 있었다. 그 큰집이 다 찼다!

그 때 아버지께서 날 부르셨다. 아버지는 바로 뒤에 앉아 계셨다.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을 하셨는데, 전혀 예상치 못한 목소리였다. 아버지께서는 너무나 부드럽고 온화하며 잔잔한 목소리로, 마치 봄 바람 소리와 같고, 마치 시냇물 소리와도 같은 그토록 맑고 청량한 목소리…. 그런 목소리로 아주 부드럽게 말씀하셨다. 누나에게 그렇게 말하면 안된다고 하는 내용이었는데, 아버지께서 살아 계실 때에는 단 한 번도 그런 목소리를 들어본 적이 없었다. 언제나 날벼락 같은 목소리셨다.

아버지께서는 책 한권을 보고 계셨는데, 그 책도 둘째 누나가 집수리 하면서 같이 산 것이었다. 그 책은 바로 십계명이었는데, 책이 아주 두꺼웠다. 책의 두께는 30cm, 가로가 40cm, 그리고 세로가 55cm였다.

그토록 두꺼운 책이었는데, 그 책은 종이가 아니라 양초로 만들어 졌다. 책 옆을 보면 10 부분으로 나뉘어 져서 각 부분이 색이 달랐는데, 각 부분은 한 계명씩이었다.

아버지께서 십계명 책을 보며 말씀하시고 설명을 해 주셨는데, 난 그 책이 마치 전화번호부 같다고 느꼈다. 실제로 그 책의 종이는 전화번호부처럼 매우 얇았다.

첫 장에는 제 1계명이 매우 크게 써 있었고, 그 뒷면부터 아주 작은 글씨로 그 계명의 해설이 적혀 있었다. 아마 5 포인트 정도 되는 글자 크기였던 거 같다. 종이 마진도 없이 다음 계명, 즉 두번째 부분으로 넘어가기까지 글자가 빽빽하게 적혀 있었으니 정말 많은 분량이다.

한 부분이 3cm 였고, 매우 얇은 종이에 앞뒤로 작은 글씨가 여백없이 적혀있었으니 정말 많은 분량이다. 그리고 줄간격도 거의 없이 글자끼리 붙어 있었다.

아버지께서 손으로 십계명 책을 들고 계시면서 내게 말씀을 하셨다. 그리고 꿈에서 깼다. 그 것이 내가 아버지를 본 유일한 꿈이다. 그 꿈에서 아버지는 너무나 깨끗하고 젊었다.

Leave a Comment »

No comments yet.

RSS feed for comments on this post. TrackBack URI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Blog at WordPress.com.

%d bloggers like this: